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ArchLinux USB 설치메모리 만들기
    Application 2009. 2. 16. 18:05
    [참고링크] ArchLinuxWiki

    아치리눅스위키에 있는 자료를 토대로 할경우 eeePC 1000H에서는 부팅시 USB로 진입은 하는거 같으나 커서만 깜빡이고 부팅은 되지 않는다. 아마도 제대로 안된듯 싶다.  - 다른시스템에서는 확인해보지 못했다.

    [준비물]
    http://www.archlinux.org/download/
    일단 아치리눅스 홈페이지에 가서 최신의 core 버전 iso포맷 배포판을 받는다. ftp 버전을 받을경우 에러가 뜨더라..core버전을 받아서 ftp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버전을 받자.
    그리고

    http://unetbootin.sourceforge.net/
    여기에 가서 프로그램을 다운 받자 상단 맨 위쪽에 큼지막한 아이콘이 있으므로 찾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을것이다.
    리눅스 버전을 받는 윈도우버전을 받는 각자의 운영체제에 맞춰서 받자. 윈도우 2000 상위버전만 사용가능한가보다.

    가장 중요한 USB 메모리가 필요하다. 당연히 설치씨디이미지 파일의 크기보다 큰것을 준비하다.

    unetbootin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보면

    이와 같은 모습인데 우리는 iso 파일을 다운 받았기 때문에 Diskimage 라디오 버튼을 클릭한다. 그리고 그 우측에 있는 [...] 버튼을 클릭해서 다운받은 archlinux 이미지파일을 선택한다.

    Distribution 은 배포판을 자동으로 다운받아서 설치하는 형태인데 최신버전이 없으므로 패스..

    Custom 은 직접 커널과 이런저런 파일을 조합해서 설치USB나 하드를 만드는데 고수들의 기능일듯;;

    그리고 좌측하단에 선택하고자하는 타입.. 형태.. 두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하드디스크고 하나는 USB다. 하드디스크는 외장형 하드디스크나 그런형태로 설치할경우 사용하면 좋을듯 하다. 일단 USB Drive 를 선택하고 Drive 란에 설치하고자하는 USB드라이브를 선택한다 그리고 OK 를 누르면.
    그럼 이렇게 알아서 만들어 준다.

    친절하게도 바로 재부팅을 할수 있도록 버튼도 있다. 이제 설치 USB완성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