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OpenGL에 대하여 찾아보기
    Programming 2018. 1. 1. 01:36

    OpenGL은 API 명세 사양일뿐 구현은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에??있어 사용하고자 하는 OpenGL 버전을 지원 해야 한다고 함(확인 필요)


    OpenGL Context와 응용 프로그램의 창을 그리는 것은 OpenGL에 추상화 되어 있으므로 별도의 라이브러리를 사용해야함



    OpenGL 관련 라이브러리

    - Relate tookits and APIs: https://www.khronos.org/opengl/wiki/Related_toolkits_and_APIs

    -- Context/Window Toolkits: freeglut, GLFW, GLUT(do not use),, Allegro, SDL, SFML,, FLTK, Qt, wxWidgets, Game GUI

    -- OpenGL loading libraries: GLEW, gl3w libeproxy, glad, 

    -- Image and Texture Libraries: DevIL, FreeImage SOIL, GLI, glraw

    -- Math Libraries: GLM, TVMet, Tuesday

    -- 3D file Libraries: Open Asset import, lib3ds


    기본적으로 OpenGL과 Context/Window Toolkit + OpenGL Loading librarie 조합으로 사용

    ex) OpenGL + GLFW + GLEW

    ※ GLFW와 같은 툴킷을 사용하지 않으면 Win32 또는 X를 통해 직접 그려야 한다고 함



    OpenGL 관련 라이브러리에 관한 

    의문1. glew, glu, glfw which should i use (https://www.reddit.com/r/gamedev/comments/45v9uz/glew_glu_glfw_which_should_i_use)

    의문2. glew vs glad (https://www.reddit.com/r/opengl/comments/3m28x1/glew_vs_glad)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