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dgeRouter] UISP(UNMS) 서비스
    Device 2021. 3. 29. 08:00

    EdgeRouter WebUI에 보면 우측 상단에  UNMS라는 버튼이 있어 라는게 있어 간략하게 살펴 봤다

     

    UNMS 에 장비를 등록시 CPU 및 메모리, 트래픽 상황 등등 원격에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UNMS에서 장치의 CPU 및 RAM과 인터페이스별 트랙픽 확인이 가능

    UNMS는 제품 라인(airMAX, EdgeMAX, airFiber (and more!))에 상관없이 한곳에서 관리 할 수 있는 서비스로 보인다.

     

    이 서비스는 2019년 8월 29일 부터 무료로 사용가능한데

    하나의 단말을 사용 하고 있어도 사용은 가능하지만 한달안에 10대의 장비를 등록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제거된다.

    한마디로 10대 이상의 사용자를 위한 무료 서비스라고 봐야겠다.

     

    UNMS는 클라우드 서비스와, 로컬에 설치할 수 있는 두가지 버전이 있는데 추후 로컬 버전을 설치하고나서 확인해 봐야겠지만 위 제약사항은 클라우드 버전에서만 그런 것으로 보인다.

     

    UNMS설치 가이드를 보면 UniFi 제품 라인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키와 달리 x86_64 만 지원하고 있다.

     

    cloud.unms.com/ 여기에 로그인하고(없으면 개정 생성) 사이트를 개선하는 과정을 거친후 UNMS 클라우드 로그인 상태에서 EdgeRouter WebUI에 접속하여 우측의 UNMS 버튼을 눌러 Add to UNMS Cloud 를 선택하게 되면 등록과정을 거쳐 등록되게 된다.

     

    그려면 SNMP 서버나, syslog 서버를 별도로 구축하여 장비를 모니터링 하는 수고러움을 UNMS 로 덜 수 있는데 기존에 서로다른 장비를 SNMP 서버나, syslog 서버로 관리하고 있었던게 아니라면 통합 Uniquiti 제품을 통합관리하기에는 좋아 보인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